기업가 체험 프로그램 <우리는 종근당 신입사원: 나는 미래의 CEO>
레벨나인은 학생들에게 기업가 정신의 새로운 학습 경험을 디자인하였다. 학교 교실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을 넘어서, 이전의 기업가정신 과정을 디지털 기술과 가상 현실과 결합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 목표이다. 게임 시나리오 기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기업가 정신과 제약 산업에 대해 움직이고 협력하며 배운다.
박물관 관련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리는 제약 산업과 기업가 정신의 경험을 위한 시뮬레이션 보드 게임을 설계했다. 참가자는 각 스테이지에서 팀원들과 협력할 수 있다. 모든 미니게임은 기업정신과 종건당제약의 설립자인 이종근 회장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고안되었다. 실제 전시공간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대화형 미디어(VR, AR) 체험과 전시공간에서 다양한 미니게임을 통해 기업가 정신의 6단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다. 우리는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서처럼 수업하는 것이 아닌, 게임형 시뮬레이션 접근법을 제안하고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을 통해 보다 몰입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면서 학습 이론에 가깝게 서 있다.